본문 바로가기

연애심리학

여자들의 카톡 거절 시그널

반응형

연애심리 / 연애상담 / 연애하는방법 / 솔로탈출

 

여자들의 카톡 거절 시그널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들의 연애를 책임지기 위해 포스팅을 하는 사가세 입니다. 오늘은 제 포스팅 중에 여러분들에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되고 있는(?) 여자들의 거절 시그널 편에 이은 여자들의 거절 시그널 제 2탄! 여자들의 카톡 거절 시그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희가 가장 많이 하는 것이 카톡(요즘은 디엠 많이 한다던데..)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한번 준비해 봤습니다 빨리 알아보죠!
 

첫 번째, ㅋㅋㅋ, 네 ㅎㅎ

연애심리 / 연애상담 / 연애하는방법 / 솔로탈출

'ㅋㅋㅋ' '네ㅎㅎ'
 
여러분 느낌 오시죠? 이거 이후에 답 없으면 마음의 준비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여자뿐 아니라 사람들 대다수는 남들에게 대놓고 거절 시그널을 보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괜한 어색함이나 분란을 일으키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거절이라는 것도 최대한 좋게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ㅋㅋㅋ', '네ㅎㅎ'는 보이는 건 웃는 것처럼 보여서 괜찮아 보일 수 있지만 문제는 그 다음이죠. 'ㅋㅋㅋ', '네ㅎㅎ' 이후에 아무 말 없이 끝났다면,여자는 최대한 여러분을 존중하면서 대화를 끊는 것입니다.
 
하지만 진념의 여러분은 여자가 웃고 있다고 생각하고 계속 보내겠죠? 여자는 좋게 좋게 끝내기 위해 'ㅋㅋㅋ',' 네ㅎㅎ'를 보내고 짧게 대답하고 또 'ㅋㅋㅋ', '네ㅎㅎ'만 보내다가 답장을 안하겠죠(이건 다음 시그널입니다) 여자분들이 당신에게 호기심이 있고 관심이 있다면 당신과 하고 있는 대화가 끊기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주제를 던지거나 물어보거나 등등 여러 방법으로 대화를 이어가려고 할 것입니다. 'ㅋㅋㅋ'나 ,'ㅎㅎ'처럼 대화가 뚝 끊긴다면 이는 한번 생각해보세요.
 
물론 여러분, 한 번 딱! 대화가 끊긴다고 관심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순간적으로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거나, 너무 바쁜데 답장은 보내야 할 때 정말~~~~정말 급하면 저렇게 보낼 수도 있어요. 그러니 한 번 저렇게 왔다고 너무 낙담하지 마시고 여러 번 반복되는 지를 체크하세요(?)
 

두 번째, 반나절이 넘게 안 오는 답장

연애심리 / 연애상담 / 연애하는방법 / 솔로탈출

 
남자는 칼답, 여자는 반나절 이후에 답장
 
카톡을 하고 기다리는데, 1시간, 2시간, 그러다가 3시간 훌쩍 지나서 답장.. 그런데 이게 반복.. 여러분 그냥 깔끔하게 포기하세요. 여자도 사람입니다. 기본적으로 좋아하면 연락을 하고 싶고, 계속해서 대화를 하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3시간 또는 6시간 또는 다음날 연락이 온다? 이건 그냥 관심이 없는 겁니다. 물론 예외의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자가 너무 바빠서 정말 폰을 볼 시간도 없었을 때, 너무 갑자기 큰일이 생겼을때 등등.. 그러나 아까도 이야기했지만 반복이 중요합니다. 늦은 답장이 반복되면 거절 시그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여자분이 여러분을 좋아한다면, 연락을 안했을 때 '선톡'이 올 겁니다. 우리나라 여자분들 대다수(전부는 아닙니다)가 선톡을 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난 관심도 없는데, 혹시나 선톡하면 좋아한다고 착각할까봐"라는 이유도 있습니다. 아무튼 내가 연락을 안하는데 먼저 '선톡'이 온다? 그건 약간의 시그널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냥 심심해서 해봤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장.관.리'라는 말 들어보셨죠? 네네 그렇습니다. 어장관리 관련해서는 제가 또 관련 포스팅을 올렸으니 한 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어장관리 보러갑시다)
 
늦은 답장을 체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들이 일주일 정도(이것도 많다고 생각은 하지만 확실한게 좋지않나요?) 오후 9시나 10시쯤 카톡을 보내보세요. 그런데 내일 오전까지 답장이 안 온다면 그건 거절의 시그널로 보셔도 좋습니다. 저녁 9시에서 10시는 사람이 자기전 시간입니다. 아무리 바쁜 사람이라도 자기전에 자신의 핸드폰을 보고 마무리를 합니다. 그럼 당연히 카톡을 열어보겠죠? 그런데도 답장이 안 온다는 건 여러분들을 무시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또 말하지만 단편적으로 한번 그랬다고 거절한건 아니니 자주 시도해보세요)
 

세 번째, 대답만 하는 사람

연애심리 / 연애상담 / 연애하는방법 / 솔로탈출

 
나에게 궁금한게 없는거니..
 
언제나 질문을 여러분만 한다면, 이것도 거절 신호 중 하나입니다. 사람의 호기심은 본능입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치는 '왜?' 시즌이 있는 것처럼(아이들은 무엇을 말하든 '왜?'라고 물어보는 시기가 있습니다), 누구나 호감이 있는 대상을 궁금해하기 마련입니다. 이건 비단 좋아하는 사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에요. 여러분이 좋아하는 게임을 한번 생각해보세요. 어떻게 하면 더 잘하는지 찾아보고 유튜브를 보면서 분석하고. 그것이 사람입니다.
 
여자들도 관심이 있는 남자들에게는 끊임없는 질문 공세를 보냅니다. '뭐해? 뭐 먹었어?'의 기초적인 질문부터, 여러분들이 하는 생각, 가치관, 미래상 등 만나거나 사귀게 됐을 때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많이 물어보게 되죠. 이해가 되시죠? 그런데 여러분의 상대방에게 어떠한 질문도 오지 않는다면, 여러분에게 관심이 없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과감하게 끊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자꾸 연락을 하지 말라, 끊어내라 하는 것은 그것이 하나의 무관심을 타개할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에게 연락오는 게 귀찮으면, 상대방은 여러분에게 연락을 하지 않습니다. 아침에 계속 울리는 알람이(너무 싫어ㅠ) 울리지 않게 된다면 그 행복은 이루 말할 수 없겠죠. 그러니 여러분, 일단 연락을 중단하고 기다려보세요. 한 보 전진을 위한 두 보 후퇴 기억하세요
 

결론, 거절 시그널이 있을 때는 확실하게 끊어라

 
여러분, 저도 알아요, 쉽지 않다는 걸. 하지만 끊을 때는 끊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기회가 있어요. 사람은 간사해서, 누군가가 계속해서 먹을 것을 주면 그것이 소중한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끊을 때는 끊어야 합니다. 그런데 연락이 안 온다면 여러분은 깔끔하게 포기하실 줄 알아야 해요. 여러분이 현재 무엇을 주던 아무런 관심이 없을거에요
 
하지만 포기하지 마십시오. 연락을 끊는 건 한 보 전진을 위한 두 보 후퇴라고 말씀 드렸죠? 상대방이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먼저 연락이 올 것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여러분이 새로운 무기들을 장착해서 나타난다면, 상대방의 호기심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신기루 효과는 다음 기회될 때 설명 드릴게요!)
 
오늘 너무 우중충한 이야기를 한 것 갑습니다. 그래서!! 다음 시간에는 여자들의 호기심을 자아낼 카톡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보다 카톡이나 SNS, DM으로 하는 경우가 더 많죠? 그렇기 때문에 카톡 스킬을 꼭 배워두셔야 합니다. 그러니 다음 시간에 꼭 찾아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