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독남팁

남자의 반전매력 만들기

반응형

연애방법 / 솔로탈출 / 모쏠탈출 / 고독남탈출

그 시대에 맞는 반전을 가진 사람이 매력적이다

오늘은 반전 매력에 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 오늘 이야기할 반전이 있다는 것은 단순히 나쁜 남자처럼 보였는데 잘해주는 사람이거나 조용한 사람인 줄 알았는데 싸움 잘하는 남자였거나 하는 추상적인 반전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물론 이런 사람들도 상대 여성분들에게 매력을 줄 수 있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반전은 시점에 보통으로 평가받는 남자들의 이미지와 다른 남자를 이야기합니다. 한 가지 예시를 들어볼까요. 약 15년 전 "우리결혼했어요"라는 프로그램 시즌1에 나온 알렉스라는 분은 우리나라 남자들이 DSLR을 들고 다니고 음식을 차려주고 이벤트를 하게 바꿔 놓았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 당시 DSLR 카메라를 들고 다니면서 여자친구의 사진을 찍어주고 음식을 차려주고 이벤트를 해주는 남자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여자가 그런 남자가 멋있다고 인터뷰했고, 그것을 본 남자들은 모두 따라 하기 시작했죠 .이처럼 그 시대에 다른 남자들과 비교가 되는 점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반전 매력이라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많이 바뀔 수 있습니다. 15년 전 알렉스씨가 나왔던 시기와는 다르게 지금은 음식을 해주거나 음식을 해준다고 해서 무조건 매력을 느끼지 않습니다. 시대가 바뀐거죠. 글쓴이가 최근 가장 크게 느끼는 것은 바로 헬스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헬스를 다닌다고 하면 사람들이 자기관리가 철저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주위만 보더라도 3분의 1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최근 유튜브의 글쓴이가 좋아하는 헬스 형님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대단하신 분들이죠) 여기서 말하고 싶은 건 반전이라는 것도 그 시기에 맞춰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그렇다면 현재 시기에 반전이라고 볼 수 있는 요소들이 무엇이 있는지 한번 살펴봅시다

 

목차

첫 번째, 공통속의 반전

두 번째, 색다른 운동

세 번째, 나와 조금 먼 당신

 

첫 번째, 공통속의 반전

 

연애방법 / 솔로탈출 / 모쏠탈출 / 고독남탈출

최근 사람들은 너무 바쁩니다. 돈을 벌기 위해 투잡 쓰리잡까지 뛰고 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투잡, 쓰리잡이 아니더라도 살아남기 위해 하는 자기개발들이 너무 많아 시간이 부족하죠. 시간이 부족하다 보니 우리가 하는 것들은 대부분 누군가가 정해준 정보를 기반으로 하게 됩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누군가의 추천을 기반으로 무언갈 하는 것이죠. 이 남자 저 남자 하는게 다 똑같다는 겁니다. 그게 틀렸다는것이 아닙니다. 바쁜 와중에도 유튜브, 인스타, 틱톡 등을 보면서 우리는 그것이 배웁니다.(대단하신 분들입니다). 여기에 조금의 양념을 쳐보자는 것입니다.

 

연애방법 / 솔로탈출 / 모쏠탈출 / 고독남탈출

여행이라는 것은 누구나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행은 인스타에서 찾아서 핫플에 가거나 유튜브에 나와 있는 유명한 곳을 찾아서 갑니다. 그렇다면 상대 여성분이 느끼기에는 이 남자를 만나도 저 남자를 만나도 항상 똑같은 곳만 가겠죠? (이것도 틀렸다는게 아닙니다 괜히 핫플이 아니니까요)

 

답을 찾기 위해 한 가지 예시를 들어볼까요? 최근 우리가 맛집을 찾을 때 나타났던 현상이 있습니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을 찾았다는 겁니다. 왜 그럴까요? 반전을 찾기 위해서죠(물론 이것도 이미 다 똑같아 지긴했습니다). 그럼 우리는 여기서 어떤 힌트를 얻을 수 있을까요? 자신만의 핫플을 하나쯤 만들어 두자는 겁니다(어딜가나 당신들은 현지인이잖아요). 국외이건 국내이건 바쁜 와중에도 한 달에 한번, 두 달에 한 번 정도라도 자신이 정해놓은 여행지를 가는 것(또는 색다른 여행지를 가는것)을 즐긴다고 하면 상대방의 입장에서 조금 독특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연애방법 / 솔로탈출 / 모쏠탈출 / 고독남탈출

여기에는 드라이브도 속할 수 있다고 봅니다. 드라이브는 정말 짬을 내서 할 수 있죠. 퇴근 중에 잠깐 시간 내서 하거나, 주말에 짬을 내서 갔다 올 수 있죠. 새벽 드라이브도 매우 좋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신만의 코스(야경이 잘 보이는, 뻥 뚫려있어서 달릴 수 있는)가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두 번째, 색다른 운동

 

앞서도 이야기했지만, 헬스, 크로스핏은 이미 모든 사람의 취미활동이 되어 버렸습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헬스 한다고 하면 자기 관리를 열심히 하는 사람으로 생각됐지만, 현재는 그냥 열심히 사는 사람 정도로 여겨지곤 합니다.(물론 헬창 형님들처럼 몸이 남다르고 매일 2시간씩 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관리 잘하는 사람처럼 여겨집니다. 하지만 그래도 반전 효과는 줄어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헬스도 안 하고 있다면 빨리 등록하고 운동하세요. 기본입니다! 건강에 좋아요 :)

 

(출처 : 김종국 GYM JONG KOOK, https://www.youtube.com/watch?v=XZme-JmFUyk)

그렇다면 어떤 운동을 해야 반전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최근 김종국 형님이 짐종국 유튜브에서 소개했던 복싱이 좋은 예가 될 것같습니다. 몸을 키우는 운동뿐 아니라 좀 더 남성적으로 움직이는 운동들이 좋아 보이는데요. 복싱, 유도, 주짓수와 같이 조금 더 역동적이로 느껴지는 운동을 추천합니다.

 

축구, 야구도 좋아보이지만 글쓴이는 비추한다.(물론 축구, 야구를 좋아하는 여자들도 있겠으나 여기서는 반전을 줄 수 있는 운동을 이야기하는 중이지 않는가)

 

세 번째, 나와 조금 먼 당신

 

최근 남자든 여자든 미술관이나 공연을 보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삶의 수준이 올라갔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런데 이것이 하나의 힌트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예술 취미를 가진 사람들은 소수라고 볼 수 있지 않나요? (점점 많아지고는 있습니다)

 

연애방법 / 솔로탈출 / 모쏠탈출 / 고독남탈출

미술, 피아노 공연, 연극이라는 영역은 보통의 남자가 가지기 힘든 취미입니다. 그렇다는 건 여자들이 생각하기에도 예술 쪽 취미를 가진 남자는 독특하다고 여겨 질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술 쪽 취미를 가져봄으로써 반전 매력을 가진 남자로 보여지는 건 어떨까요?

 

글쓴이가 이야기하는 건 반전 있는 남자를 이야기하는 것이지 예술을 전공으로 할 정도의 남자가 되라는 것이 아닙니다. 취미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결론, 시대에 맞는 반전있는 남자

 

시대에 뒤떨어진 반전 있는 남자(?)는 반전 매력을 주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곳에 있는 현 시대의 남자들을 보고 그들과 조금의 차이를 가진 반전 매력이 있는 남자가 되보는 건 어떨까요? 어렵지 않습니다.(물론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려워요). 조금의 차이만 있으면 됩니다.(물론 그들이 하는 것들이 기본이라는 것을 잊으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