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독남팁

내가 연애고자라니, 연애고자

반응형

연애심리 / 연애상담 / 연애하는방법 / 솔로탈출

내가 연애고자라니 고자라니!!

흔히들 하는 말로 연애를 못 하는 사람을 연애 고자라고 한다.(글쓴이는 연애고자는 아닌 것 같다) 하필 단어를 왜 고자라는 말을 썼을까 싶지만.. 그만큼 해야 할 것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연애 고자가 되는 것일까? 몇 가지 특징이 있다고 생각되는데 한번 알아보자

 

첫 번째, 눈치가 없음

 

여자들이 결혼하기는 싫고 연애할 때만 좋아하는 남자들이 있다. 바로 누나가 많은 경우(요즘은 시누이들이 잘해준다고도 하지만, 결혼해보면 사이좋기가 쉽지 않다)

연애방법 / 솔로탈출 / 모쏠탈출 / 고독남탈출

 

왜 그럴까? 누나가 많은 남자들은 어렸을 때부터 맞으면서 눈치라는 것을 배우게 된다. 자연스럽게 누나들의 기분을 맞출 줄 알고 옆에서 듣는 것도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자들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습득한 것들이 많아서 연애할 때에도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금방 파악할 수 있다.

 

눈치없는 사람들은 썸인지도 모르는 경우도 많고, 상대방의 호감 표시도 캐치하지 못해서 지나쳐 버린다 (이런 경우는 너무 안타깝다) 물론 반대 경우도 있다. 상대방은 아무 의미 없이 한 행동을 스스로 썸이니 호감 표시니 하는 그런 사람(세상 사람들은 당신들에게 크게 관심없다)

 

그럼 누나가 없는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여사친을 많이 만들어라. 답은 하나다. 없으면 만들어야지. 만들어서 이야기를 많이 들어라. 여사친의 연애 이야기도 잘 들어주고 많이 보다 보면 눈치라는 것이 생길 것이다. 맞으면서 배우는것도 좋다 (물론 선천적으로 눈치 따위 개나 줘버린 유아독존 사람들은 연애를 알아서 잘할 거라 믿는다..)

 

두번째, 진지한 사람

 

진지한 사람이 나쁜 건 아니다. 하지만 시작부터 너무 진지한 사람들은 연애에 골인하기 조금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진지한 사람들이 연애를 시작하면 오래 가는 경우가 많다. 처음 시작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시작하게 되면 한 사람에게 마음을 진득하게 주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것 같다.

연애방법 / 솔로탈출 / 모쏠탈출 / 고독남탈출

하지만 문제는 시작도 하기 전에 끝난다는 것이다. 상대방이 다가오기 어려운 것도 있지만, 본인 스스로 상대방과의 관계를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다 보니 사소한 일들까지 생각하기 바쁘다. 상대방은 아무 의미 없이 한 행동 / 말을 진지하게 확대 생각해서 일을 망치는 경우를 많이 봤다.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 마라. 그냥 한 사람일 뿐이다. 편하게 남자 친구들 대하듯이 (그렇다고 너무 남자처럼 대하면 그냥 여사친으로 남을 수도 있다). 조금은 힘을 빼보는 건 어떨까

 

세 번째, 말을 못하는 사람

 

글쓴이는 말 못하는 사람이 가장 어려운 경우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생각할 수 밖에 없는것이 유튜브에 나오는 픽업아티스트(자칭 연애 고수들)들이 가장 먼저 지적하고 알려주는 게 카톡이다. 연애고자들은 여자랑 대화를 이어 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연애방법 / 솔로탈출 / 모쏠탈출 / 고독남탈출

 

대화 주제 고르는 방법, 공감해주는 방법, 대화가 끊임없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등 수많은 기법들을 알려준다. 그만큼 상대방과의 대화는 매우 매우 중요하다 (남녀 커플의 밸런스 게임에서 ㅅㅅ vs 대화 선택 시 대화를 선택하는 경우가 더 많았다. 물론 진심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래서 우리는 대화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유튜브를 보자. 너무 많은 대화 스킬들이 있다. 근데 그것보다 더 좋다고 생각되는 건 따라 하는 것이다. 주변에 말을 잘하는 친구를 찾아서 그 친구의 대화법을 배워라. 그게 힘들다면 티비나 유튜브에 나오는 사람들의 말투를 따라 해보자. 그러면 현재보다 훨씬 좋아질 것이다.

 

네 번째, 선을 지키지 못하는 사람

 

선을 지키지 못한다는 건 그래도 썸까지는 간 사람인 경우일 것이다. 이런 사람 중 가장 많이 썸이 끝나는 경우가 썸일 뿐인데 여자친구 대하듯이 행동하고 말을 한다. 물론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니 썸 탈때부터 여자친구처럼 대해주는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자들은 썸을 탈때는 서로 알아가는 가벼운 관계라고 생각한다.

연애방법 / 솔로탈출 / 모쏠탈출 / 고독남탈출

 

그런데 갑자기 여자친구 대하듯 여자가 만들어 놓은 썸의 경계를 넘어 남자친구가 해야 할 행동(특히 간섭)을 한다면 여자는 한 발짝 멀어질 것이다.

 

그러니 선을 잘 지키자. 내가 해야 하는 행동이 썸일때 해야 할 행동인지, 남자친구로서 해야 할 행동인지 생각하자. 어렵다고 생각되면 주위 친구들에게 물어보자

 

결론, 노력하지 않으면 평생 고자

 

연애고자는 진짜 고자와는 다르게 노력하면 바뀔 수 있다. 이것은 노력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처음은 다 어렵고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실패하면서 배워야 한다. 스스로 무엇이 문제인지 생각하고 노력하면 바뀔 것이다